타이탄의 도구들

방이동 '동래별장', '마케집', '포모르'

그루부기 2023. 3. 5. 13:20
728x90

주말에 대학원 동문 박사님들과 만남이 있어 방이동을 방문했다.

방이동 동래별장

1차로 '동래별장'을 예약했다.

6시 예약하고 좀 일찍 방문을 했는데, 빈 테이블이 있었다. 아직은 술마시기 이른 시간인가?

모두가 모여서 6인 소맥세트로 시작했다.

그리고 추가로 시낀 딱새우 회~ 이건 같이 모였던 분이 찍어주신 사진이다~

회도 신선했고, 달달하다는 표현이 어울렸다. 그리고 나주엥 나온 머리구이도 고소하니 맛있게 냠냠...

술은 요새 '새로'를 자주 먹게 된다. 6인 세트는 소주 2병과 맥주 3병이 나오는데... 맥주는 배불러서 소주로 다 바꿔서 마셨다.

1차로 간단하게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보니 2차를 시작해야 할 것 같아서 마무리 하고 나왔다.

마케집 방이점

2차로 간 곳은 '마케집'이다.

막회가 주 메뉴인 곳인데... 막회의 발음을 따서 마케집이라고 이름을 진듯...

여기는 방송도 탄 곳이라 꽤 유명하고 손님들로 꽉 차있었다.

1차에서 마무리를 하고 5명 자리 있냐고 물어보니 4인 테이블에 의자를 하나 더 주신단다. 주말이라 그 마저도 없을 듯해서 바로 향했다.

작은 테이블인데 5명이 앉기에도 꽤 괜찮았고, 수족관 앞이라 뭔가 싱싱한(?) 느낌?

주문은 테이블에 붙어있는 태블릿으로 원하는 메뉴를 주문하면 된다.

막회를 시키고 술은 '새로'에 '토닉워터', 술 안드시는 분들은 '씨그램'으로...

2차에서도 시작은 "반갑습니다~ 짜안!"

막회 한쌈을 싸서...

다시 쌈짠!!!

2차도 맛있고 즐겁게 한잔하고, 헤어지기 전에 차한잔하고 마무리 하고자 디저트 카페를 찾았다.

카페 포모르

'포모르'라는 디저트 카페가 있었어 찾아갔다. 방이동 먹자골목 중심에서 조금 바깥쪽 조용한 골목에 위치하고 있었고, 시간이 9시에 마감이라... 아쉽게도 10분이 남은 상황이어서... 건물 사진만 찍었다. 나중에 가봐야지~!

그래서 아쉽지만 차한잔할 다른 곳을 찾아가기로 했다.

카페를 찾아 어슬렁 거리는 우리를 뒤에서 찍어주신 사진...

그리고 지나가다가 맛있어 보이는 통닭집이 있어서 찍은 '구도로통닭'

요새는 후라이드 보다 이런 전기구이가 더 맛있다. ㅎㅎㅎ

배불러서 먹진 못했지만 다음에 가기로 하고 사진만...

그렇게 방황하다 찾은 탐탐이에서 마무리 차 한잔과 모임 종료!!

그리고 N73

그렇게 마무리를 하고, 집이 먼 3분을 먼저 보내드리고, 나머지 2명이서 해장국에 새로 소주 한병씩 끝!!!

시간이 12시가 넘어서 집에 어떻게 가야하나? 택시비가 비싸서 술도 깰겸 걸어 가야하나 이렇게 고민하고 있었는데... 다행히 N73 심야버스가 우리집방향으로 가는 것이었다.

나이스!!!

N73번 노선이 엄청길게 되어 있었다. 택시 할증도 10시이고, 요금도 올라서 타기가 꺼려졌는데... N73번 버스 덕에 따듯하고 편하게 집까지 올 수 있었다.

728x90